낙천가

낙천가



푸른었대도 실실 웃고 있을 것이다."부서 회의실에 서류가 있길래 그냥 그림을 그렸는데, 그게 간부회의에서 쓸 결재서류 뒷면이랍니다.""그게 뭐 어떻소? 앞면도 아니고.""그게...저....""됐소. 직접 보도록 하지.""누가 그린거요?"선생님이 학생들을 취조하는 분위기가 되었다. 그는 슬쩍 몸을그녀에게 기댔다. 따뜻하고 작은 몸이 그의 배에 닿자 주인의 무릎에 몸을 둥글게 말고 누운 강아지마냥 작은 한숨이 나오려 한다. 그가 그녀의 어깨를 살짝 뒤로 당겼다. 그녀가 움찔하자 쾌재를 부르면서. 엄다.

임신한 충만한그머니 한 걸음 뒤로 물러섰다."너처럼 고이 큰애가 날 찌를 수 있을 것 같아? 관두자고 그러다가 네 팔이 두 동강나면 난 돈 받을 데도 없게 되니 말이야.""그래? 그거 잘 됐네. 내 팔이 두 동강나면 사라져 준다고?"그녀는 칼을 자신의 다른쪽 팔목에 댔다. 그리고 작은 통증과 작은 핏줄기. 그녀가 붉어진눈으로 현관문을 여는 그를 바라보았다."일억이야. 그 것만 있으면 된다구. 지난번다.

붙이다럼""꾸중받은 사람치고 기분이 좋아보이네. 설마 키스로 꾸중한 건 아닐테고"콕 찝은 유리의 말에 그녀의 얼굴이빨개졌다. 그러자 모두 웃었다."너무 순진해서 그런 생각은 하지도 못할 걸."생각만 한 건아니라구요 실전도 경험이 생겼습니다. 그녀는 붉어진 얼굴을 얼른 돌려 컴퓨터를 응시했다."회식 어떻게 하지?""부인들까지 전부 모이죠?""미혼은 좋군. 부인들이면 아이들이 낀다는 거 모르나."슬금슬금기혼자들이 빠졌다."그..래 솔로들끼리 놀아.""뭐 솔로라고 해봐야 셋밖에 더 있습니까?""저 애인이랑 호텔 갈거에요."유리의 당돌한 말에는 이미 익숙해졌다."그럼 우리 둘이 데이트할까요?"다섯시가 다되는 시각이라 그녀는 이미 짐을 싸고 있었다. 막대 사탕도 잊지 않고 가방에넣었다.입사한 이래 처음으로 다섯시 되 슬롯머신 슬롯머신사이트 슬롯머신쿠폰 사람도 없는것이다.크리스마스가 지난 일요일 소랑씨의 가족이 와서는 긴 약혼기간을 정하라고 했다. 그녀는 자신과 상관없는 일처럼 차와 다과를 준비하고 차디찬 베란다로 나와 구석의 어둠으로 숨었다.언니가 정말 보고싶었다. 왜... 죽었을까. 같은 호적에 오르면 피가 안섞여도 근친상간이 되는 것일까. 아니면 엄마의 남편이었기 때문에?그렇다. 언니는 아빠를 사랑했다. 어쩌면 세상에 일어날 수 없는 일일지도 모른다. 22살의 남자가 여섯살짜리 아이가 있는 과부와 사랑에 빠져 결혼했다. 그리고 그에겐 둘째를 그리고 그녀에겐 세째 아이를 낳다가 아이와 같이 죽고 말았다.그녀가 남긴 딸 둘. 그 중 하나는 그의 피가 섞였다.그리고큰 아이는 자라 자신을 키워 준 아버지를 사랑하게 되었다.이 무슨 신파적인 이야기인지.그녀는 눈믈을 참으며 하얗게 비치는 달빛을 응시했다. 열 여섯 살 차이나 나는데. 아빠인데 어떻게 사랑할 수 있었어? 언니한테 아빠는 남자였던 거야? 그
눈에 보이는? 왜요?"그는그녀의 어깨에 걸쳐진 브래지어를 정돈해 주었다. 그러자 그녀가 얼른 몸을 돌려 잠구고는 스웨터를 입었다. 그 뒷모습이 언제나 그를 못견디게 한다. 게다가 아직 그녀는 책상에 앉은채였다. "우린 사귈거니까.""우리가 사귀나요?"이런 일이 있고도 그녀는 딴청을 부린다, 하!"지난 번 일은미안하오, 내가 제정신이 아니었지. 당신을 잊을 수 있다고 생각하다니. 책상에서 조심스레 내려와 두려운 눈으로 그를 쳐다보는 그녀가 안쓰러웠다. 다시 그가 그녀를 무시할 게 분명하다고 여기리라. 그날 아침의 시선처럼."당신이 날 놓고 싶어도 내가 놓지 않게 될거요. 난 당신을 두렵게 할거고, 또 많이힘들게 할게 분명하오. 지난번처럼 상처받을 건 확실하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당신을 놓지 않겠소. 이거 하난 기억하고 있어요. 아무리 화가나도 또 분노하고 당신에게 상처주는 일이 생겨도 당신을 내가 먼저 놔주지 않을 거라는 걸. 당신이 내게서 달아나는 길은 당신 스스로가 상처를 주었을 때뿐이다.


공무원



운전하다다 유랑의 돈으로 사게 될걸데 무슨 낭비냐며. 차라리 나중에 유랑한테 뜯어내면 된다는 것이 가족의 취지였다. 그래도 그녀는 나온 월급들을 보태자그마하나마 이것저것 준비해서 주었다. 정말 자그마했지만. 오늘 그녀는 집에서 조용히 작업을 하고 있었다. 대전에도 사이버시티를 세울 거라면서 유랑이 출장을 가버렸다. 같이 가고 싶었지만 다시 감기기운이 있는지 몸이 나른했다. 병원에서는 며칠 후에 다시 오라고 했다. 하지만 약국에서 산 진단 시약은양성이었다. 병원에서는 무언가 정밀검사가 필요하다는 소리를 했지만. 아빠가 쌍동이여서라나. 어깨를 으쓱하며 그녀는 모니터를 보며 그림에 색을 입혔다. 그가 새해 선물로 타블렛을 사주었다. 그것도 A4크기로. 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일러스트레이터에 바로 그 선이 나타나는 것을 보며 그녀는 아이처럼신기해하고 있었다. 세상 참.전화벨이 울렸을때는 당연히 유랑일거라고 생각하고 반쯤 일에 잠긴 목소리로 전화를 받았다."오랜만이네."절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부 같아. 국이 부글부글 하는 소리에 정신을 차린 그녀는 얼른 식탁위에 반찬을 차렸다."배고프다.""잘먹겠습니다."깔끔하게 먹어치운 그는 오늘 할 일이 많다면서얼른 옷을 입으라고 했다. 뭔가 기분이 좋아보여 그녀는 그가 시키는 대로 어제 회사에서 입었던 옷을 종이백에서 꺼내 다시 걸쳤다."어디 가요? 오늘은 크리스마스에요. 문 연 가게도 얼마 없다구요.""우선 짐을 맡긴 편의점. 그 다음이 고시원."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 동거가 현실로 다가오고있었다.그녀는 스스로를 꽤 보수적이라고 여겼는데, 그와 같이 산다는 생각만으로도 맘이 부푸는 걸 보면 그녀도 신세대 축에 낄 수 있을 지 모른다."얼마 안 걸리잖아요.""그 다음이 커플 티."그가 말을 쉬었다. 그녀는 박자를 맞추어 주었다."커플 시계, 커플 반지, 커피 잔."그가 그녀를 진지하게내려다보며 말을 정정했다."예물 시계, 결혼 반지, 결혼 찻잔."그녀는 숨을 삼키며 옷을 움켜쥐었다. 잘못
부엌까?슬그머니 부장님이 자리를 접기 시작하는 거다. 아무래도 새벽이 다됐고, 맘 약한 부장님으로서는 기숙사에 있는 아들과 여자만 남겨진 집 걱정이 가시지 않는듯 했다. 그리고 정확시 삼십 분후. 그들은 클럽의 계산대에 있었다. 그녀는 지갑에서 비상금 삼만원을 꺼냈다. 일주일치 생활비. 전기세도내야되지만..."서희씨하고 유리씨는 됐어. 이런건 어른들의 몫이지."내일 드려야 겠다. 그녀는 유리의 팔짱을 끼고 나왔다. 그리고 부장님이 걷은 돈으로 계산을 마치고 나오기를 기다리며 조금 옆의 편의점으로 유리와 함께 들어갔다."나 이거 먹어도 되요?"그렇게 먹고도 호빵에 눈독을 들이는유리에게 고개를 끄덕다.


자물쇠라는 거요"막상막하로 보였지만 그녀는 동의하듯 고개를 끄덕였다. 낯이 익은 얼굴이 딱 여섯이 있었다. 거기에는 애완동물 두 마리가 포함되었다. 그들이 마지막이었는지 들어가자 서로 자기소개를 했다. 그녀는 소하가 누굴닮았는지 금새 알아챘다. 사십대 중반의 남자는 식탁에 기대 그녀 옆의 남자를 장하다는 듯 바라보았는데 그 표정이 마치 자식을 둔 아버지 같았다. 유랑과는 10살 정도밖에 차이가 안 날텐데. 또 일일이 기억할 수도 없는 가족 구성원들 중에서 그나마 가장 정신이 멀쩡하다는 귀뜸을 유랑이 살짝 해주었다.큰 형의얘기가 길게 늘어지면, 중간에 가로챘으며, 둘째형의 헛소리는 싹 무시했고, 막내 여동생과 그 남편의 대화 주변엔 그 자신이 몸으로다.


영향을 주다그와 나이는같지만 성격은 반대다. 언제나 자애로운 미소를 짓고 아무렇지도 않게 욕을 하는 이중인격. 잘생기면 생겼다고도 하지만 어쩌겠는가 커밍아웃이라는데."찜찜하다는 말이 들려오는데. 그렇다면 너도 대전의 사이버시티에 관심이 있다는 소리지?""그렇긴 하지만. 너무 팔이 안으로 굽는거 아냐? 다른백화점도 많잖아. 내가 알기론 다른 백화점 홍보부 부장들이 거의 네 다리로 기고 있던데.""조건이 너무 많단 말야. 건물에 자신들의 로고를 우리 로고만큼 크게 하고 또 네온의 조도도 같아야 하는데다가. 전용 주차장 층을 내 놓으라고까지 한다니까. 그 뿐만이 아냐 백화점 외에도 종이백에 자신들의 마크를넣어야 한다고 우긴다고. 심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2배의

92542☎☎술은 친구다 vs 원수다

18379♤♤아르헨티나에서 잡힌 괴생명체